크립토닷컴, 두바이 이어 싱가포르 라이선스도 승인..거래서비스 본격화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6.23 09:55 의견 0
[자료=크립토닷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기업 '크립토닷컴'이 싱가포르 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MAS)으로부터 주요 결제기관 라이선스 관련 원칙적 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승인으로 인해 크립토닷컴은 싱가포르 고객에게 디지털 결제 토큰(DPT)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크립토닷컴 CEO 겸 공동설립자인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은 "크립토닷컴 거래소가 핀테크 혁신을 위해 MAS와 협력하고 있다"면서 "혁신을 촉진하는 동시에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MAS가 시행하는 '높은 규제 기준'을 믿고 있다고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현지 규제 당국의 도움으로 웹 3.0 생태계와 커뮤니티를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크립토닷컴은 이달 초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기관(Virtual Assets Regulatory Authority, VARA)으로부터 가상자산 MVP(Virtual Asset MVP) 잠정 승인(Provisional approval)을 받았다. 크립토닷컴은 두바이에 지사를 설립하고 올해 말부터 두바이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