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홈쇼핑모아 최고 인기 브랜드는 '삼성전자'..갤럭시북·무풍에어컨 판매량 ↑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4.06 16:11 의견 0
4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브랜드. [자료=버즈니]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4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브랜드 TOP10을 6일 발표했다.

모바일 홈쇼핑 인기 브랜드 순위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에서 3월 한 달 방송한 브랜드 중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구매액과 구매 관련 행동을 종합 분석해 선정했다.

4월 모바일 홈쇼핑 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였다. 삼성전자의 경우 지난 3월 총 판매액 1위, 방송 알람 설정 수 1위를 기록했다. 인기 상품으로는 '갤럭시 북'과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2위는 'LG'로 대표 인기 상품은 'LG 울트라 HD TV'가 꼽혔다. 3위는 다이슨이 선정됐고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볼륨 앤 쉐이프'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그밖에 '푸마'와 '휠라'가 4월 모바일 홈쇼핑 브랜드 TOP10에 신규 진입했다.

카테고리별로 화장품 부문에서는 '가히'가 지난달에 두 달 연속 1위 브랜드로 꼽혔고, 식품/건강 부문에서는 '동국제약'이,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더엣지'가 각각 선정됐다.

버즈니 비즈니스 곽일신 조직장은 "새 학기를 맞아 노트북과 태블릿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여름이 오기 전 미리 에어컨을 구비해 두려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4월은 본격적인 봄 시즌에 돌입하면서 가성비 높은 홈쇼핑 패션 PB 브랜드 및 명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