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록 추가 공개..김건희 "남편, 노무현 영화 보고 혼자 2시간 울었다"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1.30 16:07 의견 1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윤 후보에 대해 "노무현(전 대통령)을 너무 좋아한다"고 말한 사실이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백브리핑'은 30일 김씨와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의 '7시간 통화' 녹취록을 입수했다며 이 같은 내용을 추가로 공개했다.

김씨는 먼저 '(윤 후보에게) 저와 통화하는 거 얘기했냐'는 이 기자의 질문에 "안 했다. 하면 안 된다"고 답했다.

이 기자가 후보의 성격을 묻자 "너무 순진하고, 영화 보면 맨날 운다. 노무현 영화 보고 혼자 2시간 동안 울었다"고 답했다.

김씨는 이씨에게 "오늘 통화는 기자님과 저의 개인적인 인연이라 생각하고 끊을게요"라며 "내보내지 마세요"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에 이씨는 "저 남자입니다"라고 안심시켰다.

방송인 김어준 씨와 관련한 대화 내용도 함께 공개됐다.

김씨는 김어준 씨에 대해 "영향력 있는 방송인이지 그래도. 이제 그 양반은 돈을 엄청나게 벌잖아"라며 "알다시피 그 양반은 진영이라기보다는 자기의 사업가"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정의라는 것은 항상 시대마다 바뀐다"라며 "사람들이 정의의 편을 들어야지 무조건 진보니까 진보 편을 든다, 그렇게 해서도 안 된다. 그건 정의가 아니라 하나의 비즈니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