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키워드 매칭·이전 데이터 확인 가능..한층 편리해진 알바몬 공고등록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1.18 16:18 의견 0
[자료=알바몬]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기업회원의 편의 강화를 위해 공고등록폼을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알바몬의 개편된 공고등록폼은 고객 중심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 설계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먼저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크기와 디자인을 제공한다. 공고 등록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도 추가했다.

공고를 올릴 때 과거 등록했던 데이터를 볼 수 있어 추가 공고 등록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공고 제목에 기반한 업직종/브랜드 추천 기능을 통해 맞춤형 키워드를 매칭 시켜 공고 등록이 쉽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외에도 모집내용, 근무 조건, 근무지 정보 등 작성 그룹 카테고리 간소화를 통해 한 눈에 보기 쉽게 변경했다.

알바몬 관계자는 "알바몬을 이용하는 기업 회원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공고등록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도 최근 모바일 이력서 작성 UI를 개선했다. 이력서 입력 페이지 하단 플로팅 버튼을 제거하고 입력 가능항목 수정/작성 페이지를 모두 노출했다. 또 이력서 미리보기 기능 제공 등으로 회원들의 이력서 작성과 관리가 편리해졌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