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노리카 코리아, 발렌타인 리딩 브랜드 굳히기..'우리가 깊어지는 시간' 캠페인 론칭

김제영 기자 승인 2022.01.12 11:23 의견 0
앰버서더 배우 주지훈과 민호를 동반 선정해 글로벌 캠페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을 론칭했다. [자료=김제영 기자]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국내 위스키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다진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12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내 수입 위스키 시장의 성장과 그 배경 그리고 성장의 중심인 발렌타인의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전무는 국내 수입 위스키 시장이 2019년 대비 2021년에 58%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성장의 배경으로는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존 대세였던 스카치 위스키에 더해 몰트 위스키와 고가 위스키 카테고리의 성장이 두드러진 것을 꼽았다. 각각 2021년 12월 기준으로 전년대비 59%, 64% 성장했다.

이어 위스키 음용 소비자의 폭이 넓어진 것을 꼽았다. 어른들의 술이라는 편견을 깨고 20대의 위스키 음용률이 2019년 대비 2021년에 3%가 성장했다. 여성의 위스키 음용 비율도 무려 7%나 더 커지면서 중저가 위스키 카테고리의 성장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마지막으로 위스키를 하이볼이나 칵테일 등으로 즐기는 다양한 위스키 음용법이 소개됐다. 다이닝과 함께 케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술이라는 인식이 늘어난 것도 주효했다.

김경연 전무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은 업계 선두 브랜드로써 지난 한해 두드러진 이 3가지 위스키 업계 트렌드의 중심에 있었다”며 “2021년 발렌타인이 국내 수입 위스키 시장을 리드하며 시장 성장을 이끌어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경연 전무는 “2022년 발렌타인의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앰버서더로 배우 주지훈과 민호를 동반 선정해 글로벌 캠페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을 론칭한다”며 “실제 절친한 친구 관계인 주지훈, 민호와 함께 모던 클래식의 아이콘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발렌타인의 글로벌 캠페인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 (Time Well Spent)’은 발렌타인이 가지고 있는 시간의 가치, 그리고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함축적으로 전달해왔다.

주지훈과 민호가 출연한 이번 발렌타인의 캠페인 영상에서는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절친인 친구들의 각자의 ‘꿈, 동경하는 것, 앞으로 하고 싶은 것’들에 대한 의미를 더해 앞으로 다가올 시간과 꿈에 대한 가치를 보여준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김경연 전무는 “발렌타인의 새로운 캠페인과 함께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높여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