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디자인도 내맘대로 선택..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공개

이상훈 기자 승인 2021.10.21 11:28 의견 0
총 49가지 디자인 조합이 가능한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자료=삼성전자]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삼성전자가 20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 2(Samsung Galaxy Unpacked Part 2)' 행사를 개최하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

비스포크 에디션의 비스포크는 'Be'동사와 '말하다'의 'Speak'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단어로 '말하는대로'를 의미하며 제품으로는 '맞춤제품'의 의미를 지닌다.

삼성전자가 가전제품에 사용자가 디자인과 색상을 다양하게 선택, 조합할 수 있는 '비스포크' 가전을 출시하며 호평받은 것과 더해 갤럭시Z 플립3가 특유의 디자인으로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자 '물 들어올 때 노 젓는' 것처럼 비스포크 디자인 철학을 제품에 입혔다.

삼성전자 측에 따르면 갤럭시Z 플립3의 판매량 분석 결과 구매 고객의 약 54%가 MZ세대 소비자로 분석될 정도로 젊은층의 인기가 높다. 갤럭시Z 플립3는 이미 크림, 라벤더, 핑크 등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지만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색상과 디자인 조합을 대폭 넓혔고, 이로써 젊은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보다 적극적으로 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총 49가지 디자인 조합이 가능한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자료=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출시에 앞서 색상 트렌드 조사, 고객 선호도 및 요구사항 변화 분석 등을 통해 수천 가지 색상 옵션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블랙(Black), 실버(Silver) 등 2가지 프레임 색상과 블루(Blue), 옐로우(Yellow), 핑크(Pink), 화이트(White), 블랙(Black) 등 각각 5가지 전·후면 색상을 선보였다. 이를 조합하면 모두 49가지 조합이 나오게 된다.

고객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내 '비스포크 스튜디오(Bespoke Studio) '에서 프레임과 전·후면 색상을 선택해 취향에 맞는 색상의 조합을 구성하고 이를 주문할 수 있다.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만큼 조합 '실패'를 걱정할 수도 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 제품 조합을 선택하고 '360도 미리 보기'를 통해 선택한 색상 완성형을 간접적으로 비교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이 선택한 디자인 제품 이미지를 다운로드해 공유할 수도 있다.

나아가 삼성전자는 고객들의 취향 변화를 고려해 최소 비용으로 제품 전·후면의 패널 색상을 계속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Bespoke Upgrade Care)'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호주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10월 21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제품 가격은 130만9000원이며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 서비스는 전·후면 패널 동시 교체 시 9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