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CJ ENM,신입 크리에이터 공채 실시..17일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도 개최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9.06 13:01 의견 0
[자료=CJ ENM]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CJ ENM이 6일부터 엔터테인먼트부문 신입 크리에이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이번 신입 크리에이터 공채는 채용 규모만 두 자릿수로 예정된 대규모 공채이다"라며 "예능 제작 PD, Mnet 제작 PD,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PD, 애니메이션 더빙 연출PD와 스튜디오 드래곤 소속의 드라마 프로듀서까지 다양한 직무의 크리에이터들을 모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CJ ENM의 이번 공채는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를 영입·육성해 자체 제작 역량을 높이고 이를 통해 '글로벌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일환 중 하나이다.

CJ ENM은 지난 5월 진행된 '비전 스트림' 행사에서 '글로벌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해당 행사에서 CJ ENM이 '글로벌 토탈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발표한 핵심 전략은 ▲콘텐츠 제작 역량 고도화 ▲음악 메가 IP확보 ▲디지털 역량 강화 ▲제작 역량 글로벌화 등이다.

이번 신규 크리에이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TEST 전형, PD 오디션 전형, 기획 미션 전형, 3주간의 직무 수행 능력평가, 최종면접 단계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6일부터 오는 26일 23시까지 가능하며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 접수는 CJ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CJ ENM은 크리에이터 직군 외에도 세일즈&마케팅, IT, 디지털, 스태프 등 다양한 직군에서도 같은 일정으로 신규 직원 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CJ ENM은 최근 사회 각 분야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오는 17일 개최한다.

지원자들은 가상 공간에 아바타 형식으로 접속해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를 듣고 컨벤션 부스로 들어가 현직 크리에이터들과 화상으로 소통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