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자의 수분섭취와 휴식 돕는다..동아오츠카, 백신 접종 기관에 포카리스웨트 지원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8.19 08:55 의견 0
2. 안양시 만안구 예방접종센터에서 진행된 제품 전달식에서 동아오츠카 남창훈 안양공장 공장장(왼쪽)과 최대호 안양시장(오른쪽)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동아오츠카]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동아오츠카가 백신 접종자의 수분섭취와 휴식을 돕기 위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친다.

동아오츠카는 생산공장이 위치한 지역사회 내 예방접종센터 및 보건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자를 위한 포카리스웨트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백신 접종 후 미열이 있는 경우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안내한다. 또 많은 의료 전문가들 역시 발열이나 단순 근육통 등 경미한 이상반응을 예방하기 위해 백신 접종 전후 충분한 수분 섭취와 전해질 보충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이에 동아오츠카는 생산공장 내 지역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백신 접종자들의 수분과 전해질 보충을 위한 포카리스웨트 지원을 기획했다.

동아오츠카는 안양·청주·칠서 지역 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및 보건소 10곳에 소비자가 기준 3000여 만원 상당의 포카리스웨트 2만800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