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디타워 광화문서 로봇 배달 서비스..프라임 오피스 최초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8.09 18:11 의견 0
DL이앤씨가 프라임 오피스 최초로 '로봇배달서비스'를 디타워 광화문에서 선보인다. [자료=DL이앤씨]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앞으로 디타워 광화문에서는 로봇이 배달해 주는 음식을 먹을 수 있을 전망이다.

DL이앤씨는 디타워 광화문에서 프라임 오피스 최초로 '로봇 배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로봇 배달 서비스는 각 층에 비치되어 있는 전용 QR코드를 이용해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주문이 완료되면 상주 중인 로봇이 F&B 매장에서 음식을 수령해 주문한 사무실 앞까지 배달해준다.

음식을 수령한 로봇이 배달을 완료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최대 10분 정도다.

현재는 디타워 광화문 로비층에 위치한 펠트(FELT)커피에서 로봇 2대가 운용되고 있다.

디타워는 3개월간 오피스 한 개 동과 로비층의 카페를 오가는 경로를 시범 테스트할 예정이며 추후 디타워에 입주해 있는 전체 F&B 매장과 오피스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타워 광화문은 지난 5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프로그램 개발과 서비스 도입을 준비했다.

디타워 광화문 관계자는 "로봇 배달 서비스로 입주사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 광화문 집중 업무 지대 일대 최고의 스마트 오피스로 자리잡길 기대한다"며 "프라임 오피스로서 입주사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