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쇼호스트 고객 원픽 뽑는다”..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 고객 투표 진행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7.12 16:44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롯데홈쇼핑이 쇼호스트판 ‘프로듀스 101’을 연다.
롯데홈쇼핑은 이날부터 18일까지 고객이 직접 신임 쇼호스트를 평가하고 선택할 수 있는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 투표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4월부터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발굴하는 ‘2021 쇼호스트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1000명의 지원자가 몰린 이번 채용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걸그룹·승무원·아나운서 등 다양한 경력의 지원자가 있다.
접수 시 제출한 1분 자기 PR 영상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방송 역량·업무 적합성 등을 다각도로 평가한 롯데홈쇼핑은 급변하는 라이브 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모바일 방송 이해도 평가 항목을 추가하고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투표’ 항목도 신설했다.
고객 투표 항목에 따라 최종 면접을 앞둔 10명의 예비 쇼호스트들은 오디션 방식으로 고객 투표를 진행하게 된다.
‘당신의 쇼호스트를 PICK하라’는 롯데홈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게재된 지원자들의 개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선호하는 지원자에게 고객이 투표하는 방식이다. 지원자들은 방송 스타일·취미·향후 포부 등을 소개하고 댄스·노래·성대모사 등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다양한 특기를 선보이기도 한다.
롯데홈쇼핑은 누적 투표수에 따라 최종 평가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1명) 에어서큘레이터(5명)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방송 환경이 급변하면서 고객과 쇼호스트 간 소통의 중요도가 커짐에 따라 채용 과정에 고객 투표 항목을 신설했다”며 “모바일 방송 이해도·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해 최고의 방송 전문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