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SH공사, 고객공모전 아이디어로 서비스 개선 추진

송정은 기자 승인 2021.07.12 15:20 의견 0
SH공사가 지난 9일 열린 '2021년도 고객만족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열어 선정된 6건의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자료=SH공사]

[한국정경신문=송정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가 고객이 제안한 우수 아이디어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SH공사는 '2021년도 고객만족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나온 6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지난 9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공모전은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5일까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열렸다. 약 한달 간 이어진 공모전에서 101건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정보제공, 주택관리, 청약, 층간소음, 설계, 하자처리 등 공사 업무 등과 관련된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심사는 SH공사 고객만족자문위원과 현재 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주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진행했으며 그 중에서 6건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했다.

대상의 영예는 고객이 직접 평면도를 바꿔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구조를 구상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안한 ‘나만의 청신호’에게 돌아갔다. SH공사는 대상을 수상한 ‘나만의 청신호’ 아이디어에 대해 “고객 친화적 설계를 실현하고 고객의 입주 인테리어 등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효과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라고 밝혔다.

최우수상은 비대면 방식을 활용한 청약 서류 접수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안한 ‘청약 서류의 비대면 제출이 가능한 App 또는 웹사이트 개발’과 주거상담 관련 개선책을 제시한 ‘SH의 카카오톡 채널 생성’이 차지했다.

이외에 ‘공동주택 조명기구 등 소모품 자재 정보 및 교체방법 안내’, ‘SH공사 입주자 전용 시설물 보수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하자민원 처리의 공사 및 위탁업체 동시 접수와 정보 제공을 통한 업무기제 변화’ 등 3개의 아이디어가 우수상을 받았다.

SH공사는 담당 부서 간 협의를 거쳐 우수 제안들을 실제 업무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상하 SH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접수됐다. 제안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SH공사는 시민 참여와 소통 활성화를 통하여 고객만족 우수 공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