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클리닉] 가슴성형 위해 성형외과 찾는 여성 증가.."수술 방법 알면 도움"

김성원 기자 승인 2021.03.31 10:56 의견 0

아이디병원 신인석 원장은 "체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수술의 경우 단순히 비용을 이유로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아이디성형외과=신인석 원장, 외과 전문의] 여름이 가까워져 오면서 가슴확대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외모와 함께 체형도 신경 쓰는 사람이 늘면서 얇은 옷 차림과 콤플렉스 등을 이유로 여성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것.

가슴성형 시 비용보다 사후관리까지 꼼꼼한 병원을 찾는 것이 이후 안전이나 만족도를 위해 현명할 수 있다. 후기 확인 시에도 사후관리나 병원의 전문성 등을 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가슴성형 방법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과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크게 나뉜다.

보형물을 통한 가슴확대수술은 이론적으로 보형물 크기 대비 120%의 알맞은 사이즈를 박리하는 것을 이상적으로 꼽는다. 120%를 출혈 없이 박리하면 보형물이 인체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이동하며 이질감 역시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

보형물은 최대한 안전성이 확인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가슴확대수술의 특성상 엘러간이나 벨라젤 논란처럼 각종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어 신중히 확인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그중 모티바 보형물은 유럽 CE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유럽 CE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료기기 허가나 미국 FDA 인증과 함께 높은 수준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켜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다. KFDA(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처) 허가 역시 받아 신뢰성이 높은 제품으로 꼽힌다.

모티바가슴성형 시 사용하는 모티바는 표면이 나노 크기의 입자로 제작돼 세밀하고 정교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마찰 반응에 따른 구형구축이나 불필요한 이물질에 따른 알레르기 반응 부분도 글로벌 시장에서 안전하다고 평가받는다.

모티바社의 독자적인 블루씰(Barrier layer) 기술도 적용해 겔이 다른 부위로 확산하는 것 역시 최소화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블루씰 기술은 젤이 외부로 흘러 발생할 수 있는 구형구축의 가능성을 낮추고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게 하는 보형물 내 레이어(층)이다.

통상적으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수술은 수술 시간이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전신마취가 동반되며, 입원치료나 실밥제거 단계를 생략하면 3~4일가량이면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단 이는 환자 상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어 담당 집도의와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가슴성형 시 사후 관리 지원 여부도 체크 포인트다. 가슴수술은 문제 발생 시 외부에서 즉각적으로 알아내기 어렵다. 정기적인 사후 관리를 진행해야 혹시 모를 부작용을 대비할 수 있다. 고주파나 흉터레이저 관리 등 사후 관리는 회복 기간 단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병원 선택 시에는 종합검진 시스템과 수술 후 정기적 초음파 검진 시스템, 수술 실명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 등을 포괄적으로 비교해보는 것도 권장한다. 특히 성형외과 대다수 사고가 마취와 관련한 문제인 만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常住) 여부는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병원급 의료기관이나 성형외과에 따라 가슴성형 센터를 별도로 독립해 운영 중인 곳도 있으니 직관적인 비교를 위해 홈페이지나 직접 내원해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슴성형 비용이 인근 주변과 비교해 지나치게 저렴할 경우 사후관리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여부 등을 포괄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체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수술은 단순히 비용을 이유로 병원을 선택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