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창 다 날아갔다" 트위터 오류, 전세계 모두 발생..불편 호소 목소리 커져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0.16 07:41 | 최종 수정 2020.10.16 08:35
의견
0
(자료=트위터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트위터 오류가 이목을 끈다.
16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트위터, 트위터 오류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이날 오전 SNS 트위터에서 멘션, 태그 등을 표시해주는 알림창이 모두 사라지는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
네이버 뉴스 댓글, 카페 및 블로그 게시글, 실시간 SNS 등을 반영하는 네이버 반응에는 "저기혹시 저만 알림창 다 날아갓나요" "트위터야 아프지마" "트위터 오류도 트위터에 쓰는 중독성" "트위터 니가 먼데 내 멘션 가져가냐" 등의 의견이 잇따르고 있다.
이번 트위터 오류는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일본 등 전세계에서 동시에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트위터 고객지원 측은 "우리 유저들이 트위터 사용과 관련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API(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에서 이상징후를 발견했다고 알렸다.
회사는 "문제를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