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1군 브랜드 아파트..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내달 분양

이혜선 기자 승인 2020.08.14 11:10 의견 0
경기 화성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자료=대림산업)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경기 화성시 화성남양뉴타운에 첫 1군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선다.

대림산업은 경기 화성시 화성남양뉴타운 B-11블록에서 다음달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 등이다.

남양뉴타운은 면적 약 257만㎡, 수용인구 3만9000여 명 규모의 도시개발사업구역이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1군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서게 된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은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 후 분양하는 공동사업방식으로 추진된다. 민간 단지에 비해 경쟁력 있는 분양가격이 메리트다. 전체 공급물량의 80%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한다.

단지는 주변에 광역 도로망을 갖춰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송산마도 IC가 가까워 평택~시흥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접한 77번 국도를 통해 안산으로의 이동이 편하다. 313번 지방도(화성로)를 이용하면 마도 일반산업단지와 경기 화성바이오밸리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10분대로 출근할 수 있다.

뉴타운에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자연환경과 근린공원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조성된다. 무봉산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사시사철 쾌적한 주거와 탁 트인 녹색 조망을 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근린공원과 남양 푸른 건강뜰 체육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주택전시관은 다음달 개관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코로나 펜데믹 여파로 주택전시관을 찾기 꺼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주택전시관 운영도 병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