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G마켓의 G락페 보령 특산물 편이 에일리와 만나 인기다. 이번 인기에 힘입어 G마켓은 충청남도와 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G마켓은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손을 잡았다고 3일 밝혔다. 이 날 진행하는 G락페 행사에서 충남 보령 특산물인 홍합, 키조개 관자살, 꽃게를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G락페는 3일 자정(24시)까지 진행한다.

G마켓이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와 손을 잡았다.(사진=G마켓)

G락페는 가격혜택을 강조하는 월 정례 특가 프로모션이다. 매달 1일마다 3일 동안 진행한다. 고객선호도가 높은 시즌 인기상품을 엄선해 한정수량으로 할인하는 콘셉트다.

이번 G락페 추천 상품으로 보령 특산물 참 홍합 섭(7-9미 1kg)은 100% 자연산 홍합으로 당일조업해 신선하다. 기존 판매가 대비 42% 할인한 1만1970원에 판매한다. 앞서 1일부터 선보인 보령 키조개 관자살과 보령꽃게 역시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에 힘입어 인기리에 판매됐다.

가수 에일리가 참여한 G락페 광고에서도 보령 특산물을 소재로 한 영상을 별도 제작했다. 에일리의 대표곡인 ‘보여줄게’를 ‘보령조개 완전히 달라진 나’, ‘보령꽃게 훨씬 더 예뻐진 나’ 등으로 개사해 유쾌하게 상품을 소개한다.

공개 직후 나흘만에 보령편이 포함된 전체 광고 유튜브 조회수는 1500만회를 넘었다. 보령편 조회수는 500만회를 돌파하는 등 G락페 광고 캠페인의 폭발적인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지역 상생 및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과 함께 이번 G락페 단독 상품을 마련했다”며 “시즌 인기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하는 G락페 행사에서의 첫 민관협업 사례로, 앞으로도 지자체와 지속 협업해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