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이사장 직무대행 김홍근)는 기관 최초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취득하고 29일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 김홍근 전력거래소 이사장 직무대행 (자료=전력거래소)
[한국정경신문(나주)=최창윤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직무대행 김홍근)는 기관 최초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취득하고 29일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이다.
공정거래법, 청탁금지법 등 기관 업무와 관련된 모든 법률을 토대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위험을 사전에 식별하고 이를 통제 및 관리하기 위한 제도이며 인증을 취득한 기관은 법과 규정을 준수하고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으로 공신력을 확보한다.
전력거래소는 ▲규범준수 방침 제정 ▲임직원 준법교육 시행 ▲청렴 워크숍 개최 ▲윤리추진단 신설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 실질적 준법경영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김홍근 전력거래소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은 내부 구성원의 하나 된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이며 앞으로도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빈틈없는 윤리경영을 실현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