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가을이 다가오면서 이사를 준비하는 가구가 늘고 있다. 특히 1인 가구 증가로 혼밥족이 늘어나면서 소형 주방 가전의 수요도 함께 늘고 있다.

커넥트웨이브는 다나와의 세분화된 필터링 서비스가 소형 주방 가전 소비자들까지 흡수하고 있다고 10일 전했다.

다나와 인덕션 사이즈 검색 이미지(사진=커넥트웨이브)

커넥트웨이브의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주방에 맞는 사이즈만 필터링하고 필요한 옵션 중심으로 제품을 선별할 수 있다.

다나와에 따르면 2구 이하 작은 사이즈의 인덕션으로 범위를 좁히고 맞는 가격대롤 설정하면 VS검색 기능을 통해 여러 제품과 옵션을 비교할 수 있다. 이러한 검색을 통해 나비엔 인덕션 을 10일 기준 16만원대 구매도 가능하다.

다나와 인덕션 카테고리에서는 ▲제조사 ▲형태 ▲화구 수 ▲최대출력 ▲상판 재질 ▲기능 등 다양한 조건으로 세분화된 검색을 할 수 있다.

사용 환경과 취향에 맞는 제품도 쉽게 찾는다. 또한 인기 상품부터 배송비 포함 유무, 낮은 가격순 검색 정렬, 쿠팡 와우 할인, 카드사 할인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한다.

다나와 관계자는 “최근에는 단순히 저렴한 제품보다 실용성과 가격을 함께 비교하는 효율적인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다양한 제품을 직접 비교하고 합리적인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필터링 및 비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