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AXA손해보험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AXA손해보험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 (이미지=AXA손해보험)

이번 개편은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재설계해 서비스 접근성과 직관성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특히 여러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한 화면과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모두 ▲상품 ▲보상 ▲MY ▲혜택 등 고객이 자주 찾는 항목 위주로 메뉴를 구성됐다. 주요 기능은 ‘AXA 바로가기’ 메뉴로 통합 배치했다. 고령층 고객을 위한 ‘간편모드’ 등도 도입됐다.

보험금 청구 절차 역시 간소화됐다. 보상 페이지 최상단에는 청구 버튼을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단계별로 제공되는 화면 안내를 따라가면 청구를 완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자동차 보험 화면은 고객 중심 구조로 개편됐다. 유입 경로에 따라 콘텐츠가 달라지는 맞춤형 설계로 필요한 정보를 우선 제공해 준다. 보험료 계산은 정보를 한 항목씩 입력하는 방식으로 개선됐다. 보험료 산출 과정에서는 문구와 이미지가 애니메이션처럼 노출되도록 했다.

지현숙 악사손보 혁신전략정보기술본부장은 “홈페이지·모바일 리뉴얼은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라며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