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인천 학원강사 제소 검토..“부천물류센터 집단감염, 거짓말 때문”

박수진 기자 승인 2020.07.07 11:54 의견 0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쿠팡 부천 물류센터 건물 외벽 모습.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쿠팡이 부천물류센터의 코로나19 집단 감염과 관련, 인천 학원강사에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 해당 강사가 직업과 동선을 속이는 등 거짓말로 인해 초기 대응이 늦어지면서 피해를 입었다는 주장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인천 강사에 대해 소송 등을 통해 법적 책임을 묻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쿠팡은 “부천물류센터에서 대거 확진자가 발생한 것을 두고 거리 두기 등 방역지침이 제대로 준수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논란이 있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지표환자의 접촉자가 소수에 불과한 발생 초기 얼마나 빠른 대응을 하느냐인데 학원강사의 거짓말로 역학조사가 늦어지며 감염이 확산했다”고 주장했다.

이태원을 방문한 학원강사가 직업과 동선에 대해 거짓말을 하면서 학원 수강생과 사진사 등 2·3차 감염자에 대한 역학조사가 지연됐고, 사진사가 참석한 돌잔치에서 감염된 쿠팡 부천물류센터 첫 확진자에 대한 대응도 늦어졌다는 것이다.

쿠팡은 “고양과 덕평물류센터 확진자가 증상 발현 이틀 만에 통보된 데 반해 부천물류센터 첫 확진자는 11일 후에야 통보됐다”면서 “이 때문에 부천물류센터 접촉자 확인과 격리가 지연됐고, 쿠팡도 전혀 알 수 없던 상황에서 감염이 확산했다”고 강조했다.

쿠팡 측은 전날 보건당국은 누적 확진자 152명이 발생한 부천물류센터와 1명에 그친 덕평물류센터의 차이가 ‘방역지침 준수 여부’라고 밝힌 것과 관련, 이태원 강사의 거짓말이 없었더라면 부천물류센터에서의 감염 발생 양상은 크게 달라졌을 것이란 입장이다. 

앞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지난 6일 브리핑에서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 사례를 살펴보면 마스크 착용과 환기, 소독, 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경우 피해가 컸다”면서 쿠팡 부천물류센터의 예를 들었다.

이와 관련해 쿠팡은 “부천물류센터 확진자 발생 이전부터 코로나19 관련 정부의 각종 지침을 충실히 이행했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인천시도 지난 5월 허위진술로 역학조사를 방해한 혐의로 인천 강사를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