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4개월만에 '카카오페이증권' 출범..카카오페이, 바로투자증권 인수 사명변경

김성원 기자 승인 2020.02.06 16:18 의견 0
 새로 출범하는 '카카오페이증권' (자료=카카오페이)

[한국정경신문=김성원 기자] 카카오페이가 바로투자증권을 인수해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출범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5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바로투자증권 인수에 대해 대주주 적격 승인을 받은 후 계열사 편입을 완료하고 바로투자증권의 사명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변경했다고 6일 밝혔다.

전날 금융위원회가 바로투자증권 인수를 승인하면서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증권의 지분 60%를 보유한 대주주가 됐다. 2018년 10월 인수 계약을 체결한 지 1년 4개월여 만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전체 경영 총괄 및 신설된 리테일 사업부문은 새로 선임된 김대홍 대표가 이끌며 기존 기업금융 사업부문은 윤기정 대표가 그대로 맡아 협력을 강화한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양사간 시너지를 통해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카카오페이 플랫폼의 편의성·연결성·기술력을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 경험이 부족하거나 자산 규모가 적은 사용자들도 소액으로 다양한 금융 상품에 투자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첫 발걸음으로 기존 카카오페이 사용자를 증권 고객으로 유도할 방침이다.

충전식 선불전자지급수단인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바꾸면 기존 200만원 한도가 사라지고 이자 수익과 1인당 최대 5천만원의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다.

5월 31일까지 매주 평균 보유액 1만1원~100만원 구간에 대해 연 5%(세전) 이자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현재 P2P 상품 위주인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 펀드를 추가하고, 장기적으로는 투자 솔루션·자문형 자산배분 서비스와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비대면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등도 구상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김대홍 대표는 "기존 금융의 문법을 깨고 일상에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투자 서비스를 통해 생활 금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