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삼성전자가 콘솔 게임 인기 확산에 맞춰 게이밍 TV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체험 마케팅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27일부터 삼성스토어 홍대·대치·청담 3곳에서 닌텐도 스위치2를 삼성 OLED TV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7일부터 삼성스토어 홍대·대치·청담 3곳에서 닌텐도 스위치2를 삼성 OLED TV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콘솔 게임 시장 확산과 함께 고성능 게이밍 TV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삼성전자는 트렌드에 맞춰 OLED TV의 게이밍 특화 기능을 어필하는 마케팅에 나섰다.
체험 고객들은 '마리오 카트 월드'와 '동키콩 바난자' 등 닌텐도 스위치2 대표 게임을 삼성 OLED로 즐길 수 있다.
2025년형 삼성 OLED는 게이밍에 특화된 다양한 기술을 탑재했다. '글레어 프리' 기술로 빛 반사를 줄여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팬톤 인증을 받은 정확한 색상 표현 능력도 갖췄다.
사운드 측면에서는 돌비 애트모스와 무빙 사운드+ 기술을 적용했다. 게임 속 장면을 현실감 있게 전달해 몰입도를 높인다.
'모션 터보 165Hz' 기능으로 최대 165Hz 주사율을 지원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와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기능도 탑재해 화면 끊김을 방지한다.
3세대 AI 4K 프로세서는 콘텐츠를 자동 분석해 화질을 개선한다. 저해상도 영상도 4K급으로 업스케일링해 보여준다.
게이밍 전용 기능도 풍부하다. AI 오토 게임 모드는 게임별로 화질과 사운드를 최적화한다. 게임 바 기능으로 설정 변경이 쉽고 자동 저지연 모드와 게이밍 허브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체험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SNS 인증 후 이벤트 응모 시 삼성 OLED 구매 혜택으로 최대 20만원 상당의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강진선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콘솔 게임 인기로 게이밍 TV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삼성스토어에서 OLED의 게이밍 성능을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