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2025년 계리직 공채 시험 접수가 시작됐다. 원서접수는 24일부터 28일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가능하다. 필기시험은 7월 5일 실시된다. 9월 2일부터 4일까지 면접시험이 치러지며 9월 22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각 지방우정청별 거주지역 제한 요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응시예정자들은 반드시 기관이 정한 거주지역 요건을 정확히 확인한 후 접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강원·전북·제주지방우정청은 공고일 기준 해당 도에 각각 주민등록이 돼있어야 한다. 서울·경인지방우정청의 경우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주민에 한해 응시 가능하다.
우정9급 계리직 필기 과목은 ▲우편일반 ▲예금일반 ▲보험일반 ▲컴퓨터일반(기초영어 포함) 등 4과목이며, 한국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성적으로 대체된다.
에듀피디는 계리직 필기 과목을 단기에 완성할 수 있는 ‘합격패키지’ 강의를 출시한다. (자료=에듀피디)
에듀피디는 계리직 필기 과목을 단기에 완성할 수 있는 ‘합격패키지’ 강의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수강료에서 32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 패키지는 기초부터 이론, 문제풀이, 기출까지 연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강의는 빠른 실력 향상과 안정적인 고득점 확보를 목표로 한다.
특히 초시생을 위해 ▲컴퓨터일반 생기초특강 ▲우편/금융상식 기초특강 ▲계리직 기초영어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사 대체점수와 면접 대비를 위해 ▲한국사능력검정 특강 ▲계리직 면접특강도 지원한다.
강의는 ‘컴퓨터일반 이상미’, ‘우편일반·예금일반 김현철’, ‘보험일반 박관양’, ‘영어 김영국’, ‘한능검 최영욱’, ‘면접 정원상’ 등 전문 교수진이 맡는다. 과목별 출제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정리해 수험생들이 합격에 필요한 실력을 효과적으로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