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신규 카트바디 ‘세이버 A2’ (자료=넥슨)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신규 카트바디 ‘세이버 A2’ 출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새로운 카트바디가 추가됐다.
넥슨은 10일 자사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신규 카트바디 ‘세이버 A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이버 A2’는 기본 주행 성능이 향상되고 순간 부스터 최대 출력이 제한된 스피드 전용 일반 카트바디로 출발 부스터의 가속력과 지속 시간이 증가한 점이 특징이다. ‘세이버’ 카트바디는 게임의 대표 카트 시리즈 중 하나로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았다.
이와 함께 ‘세이버 A2 번호판(희귀)’과 ‘세이버 풍선(영웅)’ 등 콘셉트 아이템도 선보인다. ‘세이버 A2’ 카트바디와 연관 아이템은 상점에서 판매하는 ‘세이버 A2 숙련도 패키지’와 ‘세이버 A2 패키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아울러 11일 오전 9시부터 12일 오전 8시 59분 사이에 접속하면 ‘온타임 이벤트’를 통해 ‘세이버 A2’ 카트바디(1일)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세이버 A2 출시 기념! 데이원리그’와 쇼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 신규 SSR 헌터 ‘서린’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자료=넷마블)
■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신규 SSR 헌터 ‘서린’ 추가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신규 SSR 헌터 ‘서린’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전했다.
수속성 브레이커 ‘서린’은 게임 진입 시 로비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처음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보유 스킬로는 ▲총에서 초고속 냉각 탄환을 발사하는 ‘아이스 블리츠’ ▲바이크에 탑승해 적을 공격하는 ‘샤드 매그넘’ ▲냉각 미사일을 발사한 뒤 빠르게 질주하고 지나온 지점을 사격하는 ‘프로스트 체이서’ 등이 있다.
기존 아티팩트의 능력치를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재련’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기존 Lv.75 수준의 아티팩트를 재련하거나 새로 층수가 확장되는 인스턴스 던전 및 폐쇄 임무를 통해 Lv.100 수준의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길드 보스 격노 점수로 길드 간 경쟁을 펼치는 ‘길드 총력전’ ▲무기고 확장 ▲리버스 스토리 하드 난이도 추가 ▲인스턴스 던전 및 폐쇄 임무 30단계까지 확장 ▲시련의 전장 70층까지 확장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완연한 봄!’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SSR헌터 이벤트 무기 선택 상자’와 ‘헌터 전용 무기 설계도’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특정 등급 및 강화 단계 이상 아티팩트의 강화도를 초기화할 수 있는 ‘메이의 아티팩트 재구성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로 풍성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