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초개인화 굿즈 제작 서비스 오픈..‘메이플스토리’ 캐릭터 활용
변동휘 기자
승인
2025.01.23 16:34
의견
0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제작 서비스를 선보인다.
넥슨은 자사 IP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넥슨에센셜’에 ‘메이플스토리’ 초개인화 제품 제작 서비스 ‘마이 메이플스토리 랩스’를 얼리 액세스로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이 메이플스토리 랩스’는 ‘메이플스토리’ 이용자가 자신의 캐릭터를 활용해 굿즈를 제작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다. ‘넥슨에센셜’의 메이플스토리 IP 공식 온라인 스토어 ‘메이플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넥슨 계정과 연동해 간편하게 자신의 캐릭터를 불러올 수 있다.
캐릭터의 자세와 감정표현 및 무기유형을 모두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아크릴 키링 및 스탠드와 포토카드 등 완성 제품의 미리보기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마이 메이플스토리 랩스’는 넥슨과 마플코퍼레이션의 기술을 융합해 이용자의 게임 속 경험을 현실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탄생했다. 그 과정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아바타 API를 비롯해 픽셀 업스케일링과 상품 썸네일 이미지 렌더링 알고리즘 등 다채로운 기술이 적용됐다. 얼리 액세스 기간 피드백을 적극 수집해 더욱 완성된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넥슨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2월 28일까지 ‘마이 메이플스토리 랩스’ 제품을 주문한 모든 이용자에게 최대 1만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기존 상품과 ‘마이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제품을 함께 주문하면 배송비 1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