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 호텔 리테일 사업 강화..‘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오픈

서재필 기자 승인 2024.11.01 08:44 의견 0

조선호텔앤리조트가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을 오픈한다.(자료=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홈페이지 캡쳐)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가 리테일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가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은 조선호텔의 맛과 멋을 일상에 전한다는 의미의 조선호텔 통합 리테일 브랜드다. 김치, 가정 간편식, 플라워, 침구 등의 조선호텔 브랜드 상품 400여개를 원스탑 쇼핑할 수 있는 프리미엄 리테일 큐레이션한다.

이번 온라인몰 오픈을 시작으로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호텔이 100년 넘게 쌓아온 철학과 가치를 바탕으로 호텔리어의 세심한 배려를 담아 조선호텔의 품격과 미학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호텔과 주요 백화점 등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판매되던 상품은 물론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상품도 선보여 호텔 리테일 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실제로 조선호텔 리테일 제품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리테일 부문은 조선호텔 전체 매출의 약 15% 비중을 차지하며 프리미엄 리테일 시장을 이끌고 있다.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은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제품을 Taste(맛)과 Style(멋)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호텔 식공간에서 만나는 맛을 정성으로 담은 Taste(맛)과 호텔에서 만나는 온전한 쉼의 철학이 깃든 제품의 Style(멋)으로 제안해나간다.

먼저 Taste 카테고리에서는 100년의 조선호텔 미식 철학이 깃든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 조선호텔 김치, 집에서도 호텔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브랜드 조선호텔 홈다이닝, 파티시에의 노하우와 정성이 담긴 스위트 기프트&파티시에리 브랜드 조선델리,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하우스 커피&티 브랜드 비벤떼까지 총 4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Style 카테고리에는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9개 호텔 다이닝과 모트 32, 호무랑 등의 레스토랑 이용권과 더불어 호텔 침구의 아늑함을 그대로 재현한 더 조선호텔 침구, 호텔 플라워의 정수를 보여주는 럭셔리 플라워 부티크 브랜드 격물공부, 조선호텔의 취향과 안목으로 엄선한 조선호텔 기프트 컬렉션까지 총 4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이번 공식 온라인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5% 할인 쿠폰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000P 웰컴 포인트가 제공되며 첫 구매 완료 시 지급일로부터 한 달 동안 사용가능한 10% 할인 쿠폰이 추가로 지급된다.

기존 클럽조선 회원은 별도 추가 회원가입 없이 기존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온라인몰 로그인이 가능하며 첫 로그인 시 5% 할인 쿠폰과 2000P 웰컴 포인트가 자동 적립된다.

오는 10일(일)까지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조선호텔 알타리 김치, 조선호텔 뉴욕치즈케이크, 더 조선호텔 60수 면 패드 등 인기 상품 10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이달 30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 방식의 경품 추천 이벤트를 진행해 조선 팰리스 1박 숙박권,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식사권(2인) 등 풍성한 경품을 준비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조선호텔의 맛과 멋을 일상 속에서 전하는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조선호텔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욱 다양한 상품 개발과 호텔리어의 진심을 담은 큐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리테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