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블록체인 투표 솔루션 ‘엑스플래닛 보트’ 공개

변동휘 기자 승인 2024.07.23 15:00 의견 0
컴투스플랫폼이 ‘엑스플래닛 보트’ 공개를 기념해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컴투스홀딩스)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컴투스홀딩스가 블록체인 기반 투표 솔루션을 선보인다.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에서 블록체인 기반 B2B 투표 솔루션 ‘엑스플래닛 보트(X-PLANET VOTE)’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엑스플래닛 보트는 모든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해 위변조를 방지하고,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투표 결과를 보장한다. 기업은 투표와 설문조사를 보다 투명하게 수행하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간편하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용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거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데에 기여한다.

특정 NFT 보유자만 투표에 참여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앞서 컴투스플랫폼에서 진행한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은 팬덤을 형성한 ‘붕어빵’ NFT 홀더들이 참여해 당선작을 결정했다. 엑스플래닛 보트가 각종 팬덤 프로젝트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컴투스플랫폼은 ‘엑스플래닛 보트’ 공개를 기념해 24일 오후 6시부터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NFT는 인기 일러스트 작가 ‘쿠나’가 그린 일러스트와 게임 캐릭터가 조화를 이룬다.

또한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캐릭터 인기 투표가 진행된다. 참여 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소환석 상자 아이템 등 선물을 지급한다.

컴투스플랫폼 이루다 이사는 “엑스플래닛 보트는 투표 안건 발의부터 진행 상황, 개표 결과까지 블록체인에 온전히 기록돼 위변조나 해킹의 우려가 없다”며 “웹3가 적용된 투표 기능을 도입하길 원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