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도 기다린 겨울왕국2 개봉 D-1..캐릭터 등 '굿즈 마케팅' 후끈

이혜선 기자 승인 2019.11.20 13:4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혜선 기자] 영화 '겨울왕국2'의 개봉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유통업계도 이에 맞춰 관련 상품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스파오의 '올라프 수면잠옷'(왼쪽)과 코코리따의 '엘사 드레스' (자료=이랜드월드·이랜드리테일)

20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는 오는 21일 디즈니 '겨울왕국2'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겨울왕국의 히든카드 '올라프'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이 주를 이룬다. 수면 파자마·룸슈즈·수면 담요·양말 등 홈웨어 20종을 출시한다. 키즈라인 상품들도 마련했다. 올라프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원피스부터 샤스커트·아동 실내의·파자마 등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겨울왕국 속 엘사를 완벽 재현한 실사판 드레스도 빠질 수 없다. 이랜드리테일은 로엠걸즈·코코리따·슈펜키즈 등 이랜드리테일 PB(자체상표) 9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61종의 다채로운 제품을 마련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속 엘사가 착용한 드레스를 완벽히 재현한 코스튬 드레스는 화려하면서도 실생활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컬럼비아 '겨울왕국2 컬렉션'(왼쪽)과 이마트24 '겨울왕국 핫팩' (자료=컬럼비아·이마트24)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한정판 '겨울왕국2 컬렉션'을 선보였다. 컬렉션은 겨울왕국 시리즈 주인공인 안나·엘사·크리스토프에게 영감 받아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용감하고 강력한 엘사를 상징하는 화이트 컬러의 롱 다운을 비롯해 활달하고 자유로운 안나에게 어울리는 케이프 스타일 다운 케이프, 크리스토프 인터체인지 재킷 등이 출시됐다.

이마트24는 '겨울왕국2' 개봉에 맞춰 겨울왕국 속 캐릭터를 넣은 핫팩 3종을 준비했다. 해당 상품은 사이즈가 다른 손난로형 핫팩 일반형과 대형, 속옷 위에 붙이는 파스형으로 출시돼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G마켓이 '겨울왕국2' 개봉을 앞두고 총 400여종의 캐릭터 굿즈를 최대 66% 할인가에 판매한다.(자료=G마켓)

G마켓은 '겨울왕국2' 관련 캐릭터 굿즈 400여종을 최대 66% 할인한다. 100원에 선보이는 '4DX 영화예매권'을 포함해 한정판 캐릭터 의류·각종 생활용품 등을 다양하게 마련해 마니아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옷이 바뀐 엘사의 미니돌을 포함해 아동용 컨버스, 엘사·안나·스벤 인형 등을 선보인다. 응모를 통해 총 100명을 대상으로 'CGV 겨울왕국2 4DX 상영관 예매권(2매)'을 100원에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편 오는 21일 개봉 예정인 '겨울왕국2'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실시간 예매율 89.4%를 기록하며 예매율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4년 '렛잇고' 열풍을 이끈 '겨울왕국'의 속편이다. 위험에 빠진 아덴렐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가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크리스토프·올라프·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되는 내용을 그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