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모바일 커머스 역량 강화 속도..앱 개편으로 개인화 서비스 제공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4.23 07:51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NS홈쇼핑이 대대적인 앱 개편에 나선다.
NS홈쇼핑이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커머스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회원가입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버튼과 탭 클릭을 최소화한 고객 편의중심의 UI와 UX를 구현 했다.
NS홈쇼핑 모바일 앱 안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인 ‘마이페이지’에서는 주문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주문 배송조회도 전면에 배치하고, 친밀도와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안내문구를 사용했다.
마이페이지 하단에는 고객의 구매와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는 최적 가격정보, 적립금,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구매에 직접 도움이 되는 상품 정보와 혜택 정보를 우선 배치해 고객이 구매 시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구성했다.
라이브커머스도 재정비를 통해 ‘엔라방’ 탭 화면을 따로 구성했다. ‘엔라방’ 탭에서는 라이브 방송 ‘엔라방 Now’,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가 운영 하는 ’엔플루언서’, 다음 방송 편성정보 ’엔라방 Next’ 등의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김시웅 NS홈쇼핑 IT본부장 이사는 “NS홈쇼핑 앱 개편에서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과 MSA 구조의 개발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커머스의 역량을 강화 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NS홈쇼핑 앱이 개인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쇼핑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