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게임 산업 인재 양성 지원..‘정글 게임랩’ 2기 참가자 모집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4.15 13:24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크래프톤이 게임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 지원에 노력을 기울인다.
크래프톤은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2기 참가자는 24주 동안 합숙을 한다. 게임의 기획·개발·출시·서비스를 경험하게 된다. 크래프톤을 포함한 게임 업계 현업 개발자와 전문가들로부터 게임 개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 받는 것도 가능하다. 최종 프로젝트 결과물은 참가자들이 이룬 팀 이름으로 출시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다. 선발 인원은 최대 32명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입학시험 ▲면접 순이다. 입학시험 준비를 위한 사전 학습 자료는 별도 제공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부터 12월까지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합숙을 실시한다.
김정한 크래프톤 정글 원장은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게임 제작의 열정을 가지고 협업해 게임 개발과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합숙을 기반으로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게임 산업을 이끌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길러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글 게임랩은 크래프톤이 게임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한 CSR 프로그램이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정글 게임랩 교육 과정 전반에는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을 담았다.
지난 1월에는 정글 게임랩 29명의 1기 수료생들이 팀 단위로 제작한 6종의 게임을 스팀에 출시했다. 해당 게임들은 출시 6일만에 총 다운로드 수 2만건 이상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