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봄 정기세일 매출에 웃는다..롯데·신세계·현대, 매출 20%대 증가

윤성균 기자 승인 2024.04.10 14:40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포근해진 날씨에 나들이객이 늘면서 봄 정기세일 기간 백화점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회의원 선거로 봄 세일 기간 중 휴일이 하루 더 늘어나 쇼핑 수요가 작년보다 증가할 것이라는 게 백화점업계의 기대다.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봄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 세일 때와 비교해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백화점, 정기세일 (자료=연합뉴스)

따뜻한 날씨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30%와 25% 늘었고 식음료 매출도 25% 증가했다. 럭셔리 제품 매출도 시계와 주얼리(55%) 인기에 힘입어 30% 늘었다.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이 20.5% 늘었다. 특히 그룹 차원의 행사인 '랜더스데이'와 할인 일정이 겹치면서 집객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는 후문이다.

여성(23.2%), 영패션(18.6%), 스포츠(22.1%), 아동(24.5%), 식음료(26.1%)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현대백화점 전체 매출 신장률은 20.1%였다. 지난해 말 더현대서울 등에 명품 브랜드를 보강한 덕에 명품 매출이 24.2% 늘었고 영패션(22.7%), 식음료(20.5%), 뷰티(21.6%) 등의 매출도 증가세를 보였다.

백화점 업계는 이날 투표를 마치고 나들이에 나서는 고객들을 공략해 세일 막바지 매출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날 하루 전국 매장 식품관에서 식음료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을 할인해주는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패션, 스포츠, 애슬레저 상품군을 제휴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벚꽃 나들이와 어울리는 디저트 팝업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인기 디저트 브랜드 팝업을 열고 벚꽃 에디션 상품을 내놓는다.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패션잡화 브랜드와 푸드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오는 17일까지 봉제 인형 브랜드 '마일드무무' 팝업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앱에서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금액별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주고, 백화점과 아웃렛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페H 무료 음료권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는 오는 21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추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생사진관 이벤트를 연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