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아티스트 태양과 협업해 출시한 ‘부활초 스팀 클리닉 헤어 마스크’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 개를 넘어섰다. (자료=웰본)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주식회사 웰본(대표 박병일)의 헤어케어 브랜드 ‘아티스트 태양’이 37년 경력을 보유한 유명 헤어 디자이너 아티스트 태양과 협업해 출시한 ‘부활초 스팀 클리닉 헤어 마스크’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 개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웰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TV홈쇼핑을 통해 공식 출시된 ‘부활초 스팀 클리닉 헤어 마스크’는 먼저 구입한 고객들을 중심으로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급증하였으며, 재구매율 또한 이례적으로 증가하며 4개월 만에 60만 개 판매 돌파라는 기념적인 판매를 기록했으며, 30대에서 70대까지 거의 전 연령대에게 주목을 받으며 셀프 헤어 클리닉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매김 하는 등의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매일 사용하는 페이스 마스크팩이나 트리트먼트 등 데일리케어 제품이 아닌 주 1~2회 간격으로 사용되는 특수케어 제품이 단 기간 내 6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헤어 트렌드의 메카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아티스트태양 한남에서 시행 중인 프리미엄 스팀 클리닉 케어코스를 그대로 재현해낸 ‘부활초 스팀 클리닉 헤어 마스크’는 살롱 클리닉의 동일 트리트먼트 한 통 분량의 성분을 헤어팩 한 장에 담아냈다.
또한 화학 발열 성분을 배제하고 특허 받은 자연유래 스팀성분 5종(특허 제10-1698162호) 스팀공업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도 모발 온도 3.65도 상승효과를 나타내기도 했다. 해당 실험은 국내 TV홈쇼핑 상품 중 최초이자 유일(2023년 운영상품 기준)한 인체적용시험으로, ‘부활초 스팀 클리닉 헤어 마스크’가 보유한 스팀 클리닉 효과를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근거로 활용되고 있다.
실제 소비자들은 상품평을 통해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입을 했는데 헤어살롱 클리닉과 동일한 효과를 경험했다” “살롱 클리닉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고, 한번 사용 만으로도 모발의 힘이 생긴 것 같다” “매일 트리트먼트를 한 느낌이 들어 재구매를 결정했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웰본 관계자는 “‘부활초 스팀 클리닉 헤어 마스크’는 파마와 염색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아미노산, 단백질 등 영양성분을 충전, 모발의 힘이 살아나는 근본적인 모발 클리닉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이다”라며 “홈 케어만으로도 고급 헤어 살롱 집중 스팀 클리닉의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