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먹거리] 품절 대란 맥주에 푸팟퐁커리 라면까지..오비맥주·농심·버거킹 등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3.25 10:47 의견 0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오비맥주 카스가 지난해 여름 한정판 출시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카스 레몬 스퀴즈’와 논알코올 음료 ‘카스 레몬 스퀴즈 0.0’ 오는 27일 정식 출시한다(자료=오비맥주)

■ ‘품절대란 그 맥주’.. 오비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정식 출시

오비맥주 카스가 지난해 여름 한정판 출시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카스 레몬 스퀴즈’와 논알코올 음료 ‘카스 레몬 스퀴즈 0.0’ 오는 27일 정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7일 정식 출시될 ‘카스 레몬 스퀴즈’는 지난해 출시 직후 제품 특유의 상큼하고 청량한 맛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으며 카스의 역대 한정판 제품 중 최단기간 최고 판매율을 기록했다. 실제로 출시 4주만에 총 200만 캔이 완판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꾸준히 확대되는 논알코올 음료 수요를 고려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 레몬 스퀴즈 0.0’도 함께 출시한다. 카스 레몬 스퀴즈는 스마트 분리 공법으로 알코올만 추출하면서도 상큼하고 청량한 맛은 유지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온라인 채널에서는 출시 5개월 이내 전량을 소진하며 인기 논알코올 음료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카스 레몬 스퀴즈는 500ml 캔, 카스 레몬 스퀴즈 0.0은 330ml 캔으로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농협, 일반 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레몬 스퀴즈 0.0은 쿠팡, 컬리,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작년 ‘카스 레몬 스퀴즈’ 한정 판매 종료 이후 제품에 대한 뜨거운 소비자 성원에 힘 입어 정식 판매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로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 맥주시장을 계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푸팟퐁구리(왼쪽)와 김치짜구리 큰사발면(자료=농심)

■ 농심, 글로벌 너구리 시리즈 푸팟퐁구리·김치짜구리 출시

농심이 태국요리 푸팟퐁커리와 한국의 김치짜글이를 오마주한 용기면 신제품 ‘푸팟퐁구리 큰사발면’과 ‘김치짜구리 큰사발면’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푸팟퐁구리는 매운 카레와 코코넛 밀크, 게맛살 건더기로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태국 인기 요리 푸팟퐁커리 맛을 담았다. 김치짜구리는 사골과 멸치 육수, 풍성한 김치 건더기를 넣어 진한 김치짜글이 맛을 살렸다.

두 제품 모두 물을 버리지 않는 전자레인지 조리 방식으로 자작하고 진한 소스맛을 즐길 수 있다. 핵심 타깃인 1020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제품 디자인과 내용물 구성에 너구리 브랜드를 적극 활용했다. 제품명 및 패키지에 너구리 캐릭터를 활용하고 면과 건더기는 오리지널 너구리 특유의 굵은 면과 캐릭터 어묵으로 쫄깃한 식감을 강조했다.

푸팟퐁구리 큰사발면은 내달 8일, 김치짜구리 큰사발면은 15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물과 볶음의 중간 형태로 국물맛이 면에 잘 배어들게 해 풍미를 더한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미식 요리를 시리즈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버거킹이 ‘핫 칠리 러버’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인다(자료=버거킹)

■ 버거킹, 가성비&가심비 모두 잡는 핫 칠리 러버 출시

버거킹이 단품 기준 삼천 원 대의 특별한 가격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매운맛 햄버거 ‘핫 칠리 러버’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선보이는 핫 칠리 러버 3종은 단품 기준 최대 4900원으로 실속 소비 트렌드에 맞춰 부담 없이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가격대로 구성했다.

신메뉴 핫 칠리 러버는 직화로 구워 불맛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에 핫소스를 베이스로 칠리 소스가 두 번 더해져 매콤하면서도 알싸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핫 칠리 러버 3종 단품 구매 시 콜라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핫 칠리 러버’ 햄버거와 음료 콤보 한 끼를 최저 4000원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버거킹 관계자는 “실속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선택지 제공을 위해 프리미엄 라인업 외에 가성비 라인업도 강화하고 있다”며 “지난해에도 ‘텍사스칠리’ 라인업 등의 흥행으로 매운맛 햄버거 맛집으로 소문났던 버거킹이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이는 ‘핫 칠리 러버’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