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2024년 흑룡의 해 설 명절 연휴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명절이 되면 각 브랜드마다 특화 상품으로 소비자 시선 잡기에 나선다. 올해는 이커머스를 비롯해서 외식·식품 브랜드까지 다양한 설 선물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 동원F&B,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설 선물대첩’ 프로모션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설을 맞아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의 온라인 기획전 ‘설 선물대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설 선물대첩은 GNC의 베스트셀러 제품 40여 종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대표 제품으로 밀크씨슬, 비타민B가 한 병에 담긴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과 남성용 종합 비타민 ‘메가맨’, 여성용 종합 비타민 ‘우먼스 울트라 메가’ 등이 있다. GNC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단 하루 동안 주요 제품들을 최대 74%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마련됐다. 동원F&B는 30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GNC 특가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 GNC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GNC 베어리 키링’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 GNC 마그네슘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동원F&B GNC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과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 등 다양한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홍삼, 이너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건강기능식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마련한 만큼, 소중한 분들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던킨, 온 가족 풍성하게 즐기는 ‘설날 선물세트’ 4종 사전 예약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날 선물세트’ 4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던킨 설날 선물세트는 명절에 함께 모여 즐기기 좋은 약과와 커피로 구성했으며, △던킨스틱커피(120개입) △드립백 커피 틴세트 △캡슐커피 △약과세트(12개입, 24개입, 45개입) 4종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선물세트 중 커피 제품은 홈카페 문화가 꾸준히 확산하는 추세를 반영해 스틱, 드립백, 캡슐 등 세 가지 타입으로 선보여 선물을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드립백 커피 틴세트’는 던킨의 고품질 드립백 커피를 재사용이 가능한 틴케이스에 담아 제공해 실용성과 선물 가치를 높였다.
이와 함께 작년 설날 선물세트로 첫 선을 보인 이후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던킨의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와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도 설날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약과 세트는 12개입, 24개입, 45개입으로 구성했으며, 세트 상품 구매 시 두 종류 약과가 모두 들어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던킨은 이번 ‘설날 선물세트’ 4종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오는 2월 4일까지 사전 예약하면 최대 33%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사전 예약 제품은 2월 5일부터 12일까지 예약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2월 5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바코드를 스캔한 후 결제하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1인 최대 4세트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제품 소진 시점은 제품별, 점포별 상이하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명절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설날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던킨 약과, 커피 세트를 준비했다”라며 “남녀노소 다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던킨 ‘설날 선물세트’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며 풍성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쿠팡, ‘명절 선물 효도 가전 SALE’ 기획전
쿠팡이 설을 앞두고 명절 및 효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명절선물 효도가전 SALE’ 기획전을 오는 2월 11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모바일 앱에서 ‘효도가전’, ‘명절특가’, ‘안마의자’ 등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설 명절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안마의자·마사지기 등 효도 선물을 비롯한 가전제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인다. 바디프랜드, 제스파, 삼성전자, 누하스, 필립스 등 유명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44% 즉시할인 등의 혜택도 함께한다.
기획전 주요 카테고리는 안마의자, 마사지기,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이어폰, 휴대폰, 밥솥, 전기그릴, 믹서기 등이다. 부모님 선물 추천 상품으로는 △바디프랜드 레그넘 안마의자 및 러그 △메디니스 휴먼터치 핸드케어 손마사지기 등을 준비했다. 이외에 주요 제품으로는 △삼성 갤럭시워치5 44mm △에브리봇 쓰리스핀 EVO 로봇청소기 △쿠첸 더핏 듀얼프레셔 전기 압력 밥솥 10인용 등이 있다.
기획전 페이지 내에 준비된 다양한 특별 코너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부모님 선물은 역시, 안마의자’ 코너에서는 배송일을 지정하여 전문기사의 방문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로켓설치’가 가능한 안마의자 상품을 모아서 볼 수 있다. 이외에 웨어러블, 마사지기, 청소가전, 주방가전 등을 추려서 볼 수 있는 코너가 준비됐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설 명절에 부모님을 비롯해 소중한 분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데 이번 기획전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