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호캉스족이 늘어나면서 도심 안팎의 호텔 서비스에 대한 일반의 관심도 늘었다. 여행객들의 가치 있는 힐링을 돕기 위해 호텔들이 내놓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프라이이빗 생일 파티 패키지 내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에서는 오롯이 우리 아이만을 위한 스위트룸에서의 이색적인 파티를 계획할 수 있도록 생일 파티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Happy Bee-day’ 패키지는 스위트룸에서 가족들과 프라이빗하게 즐겨보는 패키지다. 아이의 취향에 맞게 생일파티 분위기가 물씬 날 수 있도록 직접 스타일링을 요청할 수 있다. 동시에 아이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주렁주렁 티켓까지 구성되어 특별한 하루를 위한 모든 것이 담긴 패키지다.
해당 패키지의 공동 혜택으로 전문 플라워 및 공간 디자인 업체인 ‘돌핀 플라워’와 협업하여 아이에게 맞춰진 생일 파티 스타일링과 생크림 케이크, 조식 3인, 주렁주렁 3인 티켓을 제공한다. 객실 기본 데코레이션은 판넬과 풍선을 활용하여 준비되며, 기본 데코레이션 이상으로 세팅 원할 시에는 추가 금액이 발생된다.
■ 코오롱 리조트앤호텔, 설 명절 음식 가득 ‘뉴이어 디쉬’ 프로모션 진행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이 다가오는 설 연휴 온 가족이 ‘K-미식’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뉴이어 디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짧은 구정 연휴에 가족과 국내 단거리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설캉스(설+호캉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획됐다. 설 대표 음식, 디저트, 선물세트를 선사하는 식도락 이벤트는 물론 전통문화 체험 패키지까지 다채롭게 마련했다.
먼저 설날 단 하루 동안 호텔 셰프의 특별한 레시피가 반영된 조식을 맛볼 수 있는 ‘테이스트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주 코오롱호텔은 떡국, 전, 삼색나물은 물론 떡, 유과 등 간식까지 다양한 종류의 설 상차림 메뉴를 제공한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한과와 식혜,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떡국과 강정을 포함한 한식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설 대표 선물 복주머니에 디저트를 넣어 증정하는 ‘새해 복 드림’ 이벤트도 내달 10일 한정으로 모든 코오롱 계열 리조트 앤 호텔에서 전개한다. 체크인 시 신년 운세 쪽지가 들어 있는 포춘쿠키가 담긴 복주머니 1개를 받을 수 있다. 마우나오션리조트의 경우 개관 20주년을 맞아 편백나무 큐브 20알을 제공해 가족과 향기 테라피를 경험하기 좋다.
‘설날바라5’ SNS 이벤트는 내달 5일부터 29일까지 운영된다. 참여 방법은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이벤트 공지 게시물에 5자로 2024년 또는 설날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3월 4일 발표되며 푸짐한 구성의 구정 베이커리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댓글에 친구를 1명 이상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외에도 부모와 자녀가 전통문화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메이크 뉴이어’ 패키지도 마련했다. 체크인 시 용 테마 도안지 2매가 포함된 전통 딱지 만들기 DIY 키트를 제공해 뜻깊은 설 연휴를 보내기에 제격이다. 내달 1일부터 오는 2월 29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코오롱 리조트앤호텔 관계자는 “설 명절 기간 귀성길에 오르는 대신 느긋한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 여행객들을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K-먹거리’ 콘텐츠는 물론 각종 즐길거리가 가득한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에서 풍성한 ‘설캉스’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x월드비전, GLAD GREEN WALL 프로젝트 진행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월드비전과 함께 글래드 그린 월(GLAD GREEN WALL)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글래드 그린 월 프로젝트는 제주지역 아동시설(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등)에 그린 월(벽면녹화)을 설치하여 온실가스 감축효과와 아동친화공간을 조성하는 월드비전의 친환경 시스템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벽면녹화는 아동들의 자연 친화적이고 교육적인 공간에서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벽면의 일부를 공기정화 식물로 조성하는 친환경 인테리어로 벽면녹화 약 1평은 나무 137 그루 몫의 공기청정기 역할을 한다.
기부금 조성을 위해 글래드 호텔은 전 지점(메종 글래드 제주,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로비에 기부함을 비치하여 운영한다. 이와 함께, 지난 12월 8일부터 판매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글래드 더 나눔 패키지’를 출시하여 판매 중이며, 패키지 판매 마감 후 전체 판매금의 5%를 글래드 그린 월 프로젝트를 위한 기부금에 쓰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글래드 호텔은 연회장 화환 재판매, 폐식용유 판매 등 호텔 자체적으로 자원순환 활동을 통한 수익금을 추가로 기부할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올해 첫 사회공헌 활동으로 월드비전과 함께 아동들을 위한 친환경 공간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면서 “글래드 호텔은 기부 상품 판매, 기부함 운영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