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매트 살 때는 ‘안전’ 제일” 귀뚜라미, 소비자 관심도 조사

박진희 기자 승인 2023.12.06 10:46 의견 0
귀뚜라미는 소비자 724명을 대상으로 난방매트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자료=귀뚜라미)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소비자들은 난방매트를 구매할 때 전자파 등 유해 문제로부터 안전한지 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귀뚜라미는 소비자 724명을 대상으로 난방매트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11월 2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귀뚜라미 공식 SNS채널을 통해 진행됐다.

‘난방매트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이라는 질문에 전체 참여자의 42.4%가 ‘유해 전자파 걱정이 없는지 여부’라고 답했다. 24.4%는 ‘누수, 세균, 물빼기, 물보충, 보관 등 불편 해결 여부’를 선택했다.

전체 응답자의 약 3분의 2가 안전과 불편 문제 해소를 중요시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응답자 중 51.8%는 현재 사용중인 난방매트가 ‘전기매트’라고 답했다. 반면 추후 구매하고 싶은 난방매트로는 73.8%가 ‘카본매트’라고 답했다.

귀뚜라미는 “난방매트 시장의 트렌드가 3세대 카본매트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카본매트 구매를 고려하는 이유에 대한 응답은 ▲전자파 걱정 없음(47%) ▲전기료 절감(18.1%) ▲화재에 안전(16.7%) 순으로 나타났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동절기 상시 가동하는 난방매트 특성상 안전과 편의성, 에너지효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