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선방..올해의 맥 게임
김명신 기자
승인
2023.11.30 14:12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P의 거짓(Lies of P)’이 애플 ‘2023 앱스토어 어워드(App Store Awards)에서 ‘올해의 맥(Mac) 게임’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8일부터 29일(현지 시각 기준)까지 양일간 진행된 2023 앱스토어 어워드는 '올해의 아이패드 앱(iPad App)', ‘올해의 애플 TV 앱(Apple TV App)' 등 총 10개 부문에서 우수성·독창성·기술적 성취가 돋보이는 40여 개의 우수 앱과 게임 개발사를 선발, 최종 11개의 선정작을 발표했다.
P의 거짓은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이번 어워드 후보에 올랐으며, 애플 맥 운영 체제에서 이뤄진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와 고전 동화 ‘피노키오’를 재해석한 흥미로운 스토리 등을 인정받아 최종 수상을 거머쥐었다. 최상의 게임 경험 뿐만 아니라, 뛰어난 그래픽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은 지난 9월 19일 PC 플랫폼 스팀(Steam)과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의 콘솔 플랫폼에서 출시됐다. 이와 함께 맥 앱스토어에서도 출시돼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 모델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의 거짓은 지난 ‘게임스컴 2022(Gamescom 2022)’에서 한국 게임사 최초의 3관왕을 달성했고,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포함한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오는 12월 열리는 ‘더 게임 어워드 2023(The Game Awards)’에서 ‘최고의 RPG(Best RPG)'와 ‘최고의 아트 디렉션(Best Art Direction)’ 부문과 ‘올해의 플레이어스 보이스(Players' Voice)’ 부문 후보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공신력 있는 어워드에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