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넥슨, ‘넥슨링크’ 첫 도입..카카오게임즈, ‘아레스’ 확장

김명신 기자 승인 2023.09.13 16:39 | 최종 수정 2023.09.14 09:52 의견 0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넥슨)


■ 넥슨, ‘히트2’에 원격 플레이 서비스 ‘넥슨링크’ 첫 도입

[한국정경신문=김명신 기자] 넥슨은 리모트 플레이 서비스 ‘넥슨링크’를 자사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첫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넥슨링크’는 PC에서 실행 중인 넥슨 게임을 모바일과 연동해 원격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다. 넥슨은 오는 21일 ‘히트2’에 ‘넥슨링크’ 베타 서비스를 처음으로 도입하며 이후 여러 게임으로 확장해 지원할 계획이다.

모바일 기기에 ‘넥슨온’ 앱을 설치한 뒤 ‘넥슨플러그’에서 실행한 PC 게임과 연결하면 ‘넥슨링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게임을 계속 실행하지 않더라도 PC에서 접속 중인 캐릭터를 언제든 모바일로 확인하고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PvP 피격 등 캐릭터의 상태를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제공해 각종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히트2’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게임즈 박영식 PD는 “넥슨링크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언제든 원하는 기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후에도 이용자 피드백을 토대로 넥슨링크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신규 업데이트 적용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에 출시 50일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10월 4일까지 진행되는 ‘50일 특별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 가디언 슈트 11회 소환권, 전투 버프 엘릭서 및 각종 성장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14일 출석 시에는 ‘A-S등급 오퍼레이터 소환권’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는 ‘50일 기념! 케이크 교환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필드 혹은 '모리아 기지'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케이크' 수집 아이템 3종을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 슈트 승급의 핵심 재료인 ‘퀀텀 코어’ 및 경험치 부스터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50일 기념 이벤트와 함께 신규 콘텐츠 추가 및 개선도 이루어졌다. 우선 ‘아레스’의 대표적인 경쟁 및 협동 콘텐츠인 ‘데이모스 전장’과 ‘레이드’가 인터 서버 단위로 매칭 대상이 확대돼, 타 서버 이용자들과도 경쟁과 레이드를 통한 협력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규 필드 보스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레스’의 고레벨 이용자들이 분포하는 얼음 테마의 지역 '갈라테아 빙하'에 신규 필드 보스 '아페칸'이 새롭게 추가돼 다양한 아이템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레스'는 독창적 미래 세계관, 다양한 타입의 '슈트'와 ‘슈트 체인지’, 화려한 그래픽과 논타겟팅 전투, 풍부한 협동/경쟁 기반의 멀티 콘텐츠가 특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도화연가’ 이벤트 채널 정식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이벤트 채널 ‘도화연가’를 정식 오픈하고, 신규 맵과 복장 세트 등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도화연가’ 채널은 이전 지역인 바우나비 아일랜드에서 클로에를 도와주던 이용자들이 검은 씨앗의 흔적을 찾던 중 ‘디멘선 486’으로 차원 이동으로 도착한 ‘홍엽도’라는 지역이다. 홍엽도는 해당 지역을 수호하는 두 문파 ‘여명서가’와 ‘황혼백가’가 존재하며, 이들 문파들이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비무회 ‘홍엽지회’를 열어, 서로의 무공을 뽐내는 전통이 있다.

이용자들은 도화연가 채널의 비무회에 참가해 바우나비 아일랜드에서부터 찾았던 검은 씨앗에 대한 단서를 추적해 나가야 한다. 뿐만 아니라 해당 비무회에 참여하면서 홍엽도에 존재하는 평행세계의 연오와 하랑을 만나 다양한 임수를 완수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홍엽지회 : 합’도 추가 됐다. 이 맵은 10 대 10 럼블로 진행되는 팀전으로 처음 시작 시 3 구역으로 나뉜 전장이 특징이다. 각 구역의 전장은 처음에는 장막으로 막혀져 있어 본인 전장 외 다른 2곳의 전장 상태는 확인이 불가능하며, 다른 구역에 떨어져 있는 본인 팀원의 승패 여부를 확인할 수도 없다.

경기 시작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각 전장을 막인 장막이 풀리며, 처음 구역에서 진행했던 체력 등을 유지하며 하나로 합쳐진 전장에서 전투를 이어갈 수 있다. 전장이 합쳐지기 전 승부 여부에 따라 다양한 전투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도화연가 채널이 열리며 상점에는 황혼백가 및 여명서가 복장 세트 등 도화연가 이벤트 채널 아이템들이 대거 추가됐다. 또한, 공원 내 청연귀의 장옷과 감찰사 세트를 얻을 수 있는 도화연가 1차 캡슐 기계가 추가됐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도화연가 채널은 이전과는 사뭇 다른 스토리로 런너 여러분들께 새로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김유진 팀장은 “도화연가는 아름다운 스토리와 함께 테일즈런너가 드릴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전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채널이 열린 만큼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보다 다양한 재미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