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응원해요"..롯데칠성음료, 농협재단에 기부금 전달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8.23 08:59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농산물 캠페인에 참여해 농업인을 응원한다.
롯데칠성음료는 22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칠성음료 본사 5층에서 농업인을 응원하는 취지로 진행한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 수익금의 2%를 농협재단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윤병일 롯데칠성음료 신유통부문장, 심민섭 농협경제지주 마트상품부장, 신종현 농협재단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은 지난해 7월부터 지난 6월까지 농산물 가격 하락 및 영농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문구를 활용한 ‘처음처럼’ 농협전용상품을 출시하고 일 년 간 판매금액의 일부를 적립하여 농협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농업인 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한 ‘함께해요 우리 농산물’ 캠페인은 농업인을 응원한다는 취지에서 진행한 캠페인”이라며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한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이 농업인을 위해 쓰이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