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군HQ, 일본 현지 로드쇼 개최..롯데 계열사 관광 인프라 적극 홍보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6.01 07:55 의견 0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 (자료=롯데호텔)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롯데호텔군HQ이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일본 현지 로드쇼 진행했다.

롯데호텔군HQ는 5월 30일, 6월 1일 양일간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롯데호텔, 롯데면세점과 함께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일본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로드쇼는 여행사, OTA(온라인여행사), 포털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 박람회다. 롯데호텔과 롯데면세점은 2012년부터 중국, 태국 등 해외에서 로드쇼를 진행해왔지만, 롯데호텔군HQ가 주관해 산하 계열사와 함께 해외 로드쇼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호텔군HQ는 전날 일본 도쿄 페닌슐라 호텔에서 개최한 로드쇼에서, 일본 현지 여행사, 항공사 등 100여 명을 초청해 롯데호텔과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및 관광 인프라를 알렸다. 특히 한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원과 협력해 한국의 유명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이와 연계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도 적극적으로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가 직접 참석해 환영사, 영접, 미팅 등 행사 전반을 챙겼다. 이어서 전날 롯데면세점 오사카 간사이공항점에 방문한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매장 환경을 직접 점검하는 등 글로벌 현장 경영에 박차를 가했다.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엔데믹 이후 늘어나는 관광 수요를 잡기 위해, 이번 로드쇼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문화체육관광부 및 산하 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한국의 매력적인 문화·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