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엔 컵 와인 한 잔"..니혼슈코리아, 소용량 와인 시장 공략 '박차'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5.30 13:40 의견 0
종합주류기업 니혼슈코리아는 본격적인 야외활동과 캠핑시즌을 앞두고 컵 와인 ‘르 쁘띠 피크니끄 로제’를 출시한다. (자료=니혼슈코리아)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니혼슈코리아가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와인을 내놓고 소용량 와인 시장을 공략한다.

종합주류기업 니혼슈코리아는 본격적인 야외활동과 캠핑시즌을 앞두고 컵 와인 ‘르 쁘띠 피크니끄 로제’를 출시한다고 30일 알렸다.

르 쁘띠 피크니끄 로제는 기존 선보였던 레드 블렌드·화이트 블렌드를 포함 총 3종으로 라인업을 구축했다. ‘작은 소풍’이라는 와인 이름처럼 가볍고 여유롭게 프랑스 보르도의 전통 와인을 즐기면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이 와인은 카베르네 소비뇽과 카베르네 프랑으로 만들었으며 작은 컵에 담긴 187ml의 소용량 와인으로 휴대하기 편하다. 야외에서도 활용도가 높으며 뚜껑부터 와인용기까지 모두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했다.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는 유럽 CE(Conformite European 안전·건강·환경 및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유럽규격)인증, 미국 FDA 식품용기 규정을 준수했다. 레드 블렌드 와인의 경우 높은 환경 가치 (High Value Environment, HVE) 인증을 받았다.

밝고 청량한 핑크 빛을 띄어 부드럽고 생동감이 있다. 블랙커런트·라즈베리 향이 강하며 검은 체리·딸기의 맛이 드라이하면서 부드러운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르 쁘띠 피크니끄는 라벨에 피크닉과 관련한 명화를 담았다. 로제에는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작품 ‘보트 파티에서의 오찬’은 르누아르와 친구들이 점심식사를 하고 뱃놀이를 하던 센 강변의 샤투 지역에 있는 알퐁스 푸르네즈의 식당에 모여있는 모습을 그린 것이다.

니혼슈코리아 관계자는 “르 쁘띠 피크니끄 와인은 컵 와인으로 캠핑과 피크닉등 야외활동에 마시기 좋은 와인으로 만들어진 걸 한눈에 알 수 있다. 차갑게 마시면 싱그러움과 달콤함을 담은 드라이함이 매우 매력적인 와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