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지원기관 모집..올바른 금융생활 습관 형성

윤성균 기자 승인 2023.03.29 10:52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23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우리금융 아카데미’에 참여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본사 전경 [자료=우리금융그룹]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우리금융 아카데미는 다문화가족의 경제․금융지식 함양과 원활한 경제생활 지원을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12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결혼이민자, 다문화자녀 및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가족 재무설계 ▲착한 소비와 금융생활 ▲자녀와 함께 배우는 우리 아이 용돈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경제·금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청 대상은 가족센터 등 전국 다문화가족 대상 복지기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다음 달 19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총 45개 기관을 선정해 전문교육 강사를 파견하고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교구를 모두 지원한다. 또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교재와 강의 교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매년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과 친해질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맞춤형 교육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금융 아카데미를 통해 안전하고 올바른 금융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