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독자적인 마케팅 강화..노브랜드 버거 캐릭터 ‘버거버거’와 ‘싸개’ 선보여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3.27 07:56 의견 0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와 ‘싸개’를 선보인다. [자료=신세계푸드]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신세계푸드가 버거와 종이 포장지 의인화한 캐릭터로, 노브랜드 버거의 캐릭터 마케팅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와 ‘싸개’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특히 자체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것이 버거 주고객인 젊은 층에게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하고 신규 개발해 선보인 것이다.

노브랜드 버거의 자체 캐릭터 ‘버거버거’와 ‘싸개’는 버거와 종이 포장지를 귀엽게 의인화 한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 ‘버거버거’는 ‘귀찮게 하지만 친근한 친구’라는 뜻의 영단어 ‘BUGER’를, ‘싸개’는 버거를 감싸는 종이 포장지를 의미하는 우리말 단어에 친구를 감싸주고 포용해 주는 캐릭터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신세계푸드는 ‘버거버거’와 ‘싸개’를 활용한 굿즈 출시를 비롯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노브랜드 버거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또 독특한 네이밍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음료인 ‘브랜드 콜라’에도 ‘버거버거’와 ‘싸개’를 적용해 자체 캐릭터를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버거버거’, ‘싸개’를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마케팅을 강화해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