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옵션 부여 등 주요 안건 의결”..노랑풍선, 정기주총 열어

자본준비금 감소 후 이익잉여금 전환… 주주 환원 모색
임직원 대상 총 85만 8250주 스톡옵션 부여

박진희 승인 2023.03.23 09:21 의견 0
노랑풍선 주주총회에 참석한 김진국 대표이사 [자료=노랑풍선]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노랑풍선(대표이사 김진국)이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부여 등 주요 안건들을 의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노랑풍선빌딩에서 주주 및 김진국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2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승인 ▲감사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감사보수한도 승인 ▲자본준비금 감소 승인 ▲스톡옵션 부여 승인 등 상정됐던 총 7가지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

현재까지 적립된 자본준비금 및 이익준비금의 총액이 자본의 1.5배인 118억원을 초과한 노랑풍선은 그 중 170억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배당가능이익을 증가시키고 자기주식 매입, 배당금 지급 등의 방식으로 주주들에게 환원할 방법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한 실적개선 호조에 따라 임직원 333명에게 총 85만 8250주의 스톡옵션을 부여한다. 이번 스톡옵션은 기명식 보통주로 스톡옵션 행사 시점에 신주교부, 자기주식교부, 차액보상 방식 중 추후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선택권을 준다. 행사가는 8920원이며, 대상 임직원은 2025년 3월 22일부터 이를 행사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이번 주주총회에서 의결된 안건들을 시행하면서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성과를 보상하는 등 이익 성과 제도를 개편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해 매출을 회복하면서 코스닥 관리종목에서 해제 됐는데, 임직원들의 노력과 주주분들의 믿음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제도를 마련하고 주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주주가치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