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신개념 상생 정책..가맹점주와 '대국민 치킨 메뉴 콘테스트' 진행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2.28 08:31
의견
0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bhc치킨이 가맹점과 함께 신메뉴 개발에 나선다.
bhc치킨은 가맹점과 함께 신메뉴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제 1회 가맹점주와 함께하는 대국민 치킨 메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bhc치킨은 고객 감동은 물론 본사와 가맹점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의 일환으로 매년 2개의 치킨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함께, 같이 더 큰 내일을 위한 도약’을 이룬다는 키워드로 가맹점의 아이디어를 수렴한 콘테스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또는 MZ세대들의 감성을 아우를 수 있는 메뉴를 주제로 실시된다. 내달 9일까지 가맹점이 제안하는 새로운 치킨 레시피를 접수하면 응모 완료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총 4단계 심사를 거친다. 1차 예선은 제출된 레시피 중 총 30개의 메뉴를 선정한다. 선정된 30개의 레시피는 해당 가맹점에서 직접 조리를 통해 10개 메뉴로 압축하는 2차 본선을 실시한다. 3차 본선에 진출한 10개 레시피는 내부 심사를 거쳐 6개의 결선 진출 메뉴를 선정, 6개의 결선 메뉴는 소비자 평가 및 내부 의견을 수렴해 1개의 최종 메뉴로 탄생할 예정이다.
평가 요소는 상품성, 독창성, 화제성 이상 3가지 기준을 반영하며,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된 레시피는 올해 bhc치킨이 선보일 치킨 신메뉴로 탄생하게 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독자경영 10년 동안 저희와 함께하는 가맹점도 늘어났으며 수년간의 운영 노하우와 함께 고객들의 반응을 1선에서 맞이하는 가맹점주님들의 아이디어가 풍부하다는 것에서 착안해 본 콘테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