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글로벌 출시에 들썩이는 위믹스..1주일새 30% 급등

탄탄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에 대작 '미르M'까지 출시
글로벌 거래소 비트마트선 WEMIX가 거래량 1위 등극
게임 신작 기대감에 1주일간 코인 가격 30% 상승

이상훈 기자 승인 2023.02.03 11:17 의견 0
위믹스 코인의 거래량이 전체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자료=가상자산 정보포털 '코인마켓캡']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위믹스 코인은 지난해 말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거래정지당했지만 이후 글로벌 거래소인 비트마트(BitMart) 거래소에 신규 상장되고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되는 게임 수가 증가하면서 글로벌 1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의 위상을 지키고 있다.

여기에 1월 31일 '미르M'이 170여 개국에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총 12개 언어로 서비스 시작해 위믹스 생태계의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1월 31일 170여 개국에 동시 출시된 블록체인 게임 '미르M'. [자료=위메이드]

'미르M'은 위메이드의 대표 IP '미르의 전설2'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재해석한 MMORPG다. ▲전술의 재미를 더하는 '그리드 전장' ▲전투 구도를 파악에 용이한 '쿼터뷰'로 원작 특유의 전략성을 극대화하고, ▲자유도 높은 성장 시스템 '만다라' ▲경제와 권력 쟁탈을 위한 치열한 전쟁 '비곡점령전', '사북공성전' 등 새로운 콘텐츠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특히, '미르M' 글로벌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블록체인 게임 '미르4'와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를 선보인다. 위메이드는 두 게임의 토크노믹스를 연결함으로써 보다 긴밀한 게임 경제를 구축했다. 이용자는 각 게임에서 획득한 게임 토큰을 다른 게임에 재투자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1월 27일부터 2월 3일 오전까지의 위믹스 코인 가격 추이. [자료=코인마켓캡]

'미르M'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흥행 IP다. 때문에 '미르M'의 성공이 예견됨과 동시에 위믹스 코인의 매수세도 크가 증가했다. 실제로 2일 비트마트 거레소에서 위믹스 코인은 거래량 1위를 기록했으며, 기 상장된 다른 거래소들에서도 위믹스 코인의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거래량의 증가는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 1주일 전인 1월 27일 코인마켓캡 기준 924원인 위믹스 코인의 가격은 1주일 내내 상승해 3일 오전에는 1195원까지 올랐다. 이는 30%가량 증가한 수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