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소비자 알 권리 보장 돕는다..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에 e-라벨 도입

김제영 기자 승인 2023.01.31 08:19 의견 0
우리맛연구중심 샘표는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에 e-라벨(QR코드)을 도입했다. [자료=샘표]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샘표가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한 정보 제공에 나선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는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에 e-라벨(QR코드)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하는 ‘e-라벨을 활용한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은 소비자의 안전과 제품 선택에 필수적인 표시사항의 가독성은 높이고, 나머지 표시사항은 QR코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샘표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해 이번 시범사업에 선제적으로 참여해 e-라벨을 적용했다.

e-라벨을 도입한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은 제품명, 소비기한 등 제품 후면의 필수정보 글자 크기를 10포인트에서 12포인트로, 글자 폭은 50%에서 90%로 확대했다. 글자색도 포장재 바탕색과 대비되는 색깔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필수정보 외에 원재료명, 영양성분 등 식품 정보는 제품 후면 하단 표시한 QR코드에 담았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QR코드를 찍으면 식품 정보 플랫폼으로 연결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QR코드에 들어가는 식품 정보를 변경할 경우에는 포장재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포장재 폐기물 발생도 줄어든다.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딥소스 2종은 엄선한 국내산 재료로 우리 입맛에 꼭 맞는 레시피를 적용하여 샤브샤브 전문점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국산 청양초의 매콤함을 살린 ‘청양초 칠리’와 흑임자의 고소함을 담은 ‘흑임자 참깨’다.

샘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하는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 취지에 공감해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돕는 스마트한 ‘새미네부엌’ 딥소스에 e-라벨을 우선 도입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