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P2E 생태계 넓히는 네오핀..'인피니티 사가X' 이어 '픽셀배틀' 온보딩

이상훈 기자 승인 2023.01.27 13:41 의견 0
[자료=네오플라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 픽셀플레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폴리곤(Polygon) 기반 웹3 슈팅 게임 '픽셀배틀'을 네오핀에 온보딩한다고 26일 밝혔다.

픽셀플레이는 15년차 이상의 게임 개발팀과 블록체인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기업이다. 주축 멤버들이 기존에 선보였던 게임들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25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탄탄한 실력을 자랑한다.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픽셀배틀은 웹3 기반의 웹브라우저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슈팅 게임이다. 지난해 글로벌 최대 NFT 컨퍼런스인 ‘NFT.NYC 2022’의 VIP 세션에서 처음으로 선보여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낸 바 있으며, 최근 진행 중인 오픈베타서비스 및 NFT 발행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은 픽셀배틀의 온보딩을 진행하고, 픽셀배틀의 거버넌스 토큰 ‘PWC(Pixel world coin)’에 대한 디파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 서비스 코인에 필요한 ‘런치패드’ 기능 지원 및 P2E 게임과 디파이 플랫폼 간의 글로벌 공동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인피니티 사가X' 게임 이미지. [자료=엑스큐게임즈]

네오핀은 지난해 폴리곤 멀티체인을 도입한데 이어 폴리곤 체인 기반 P2E 게임 생태계 확장을 공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3일 엑스큐게임즈의 '인피니티 사가X' 온보딩 계획을 밝힌데 이어 이번 픽셀배틀까지 폴리곤 기반 P2E 게임을 빠르게 확보해 나가고 있다. 네오핀에 온보딩 되거나 예정인 P2E 게임은 현재 총 8종으로, 향후 투자와 파트너십을 공격적으로 진행해 온보딩 게임을 빠르게 늘려 나갈 계획이다.

네오핀 김지환 대표는 "폴리곤 기반 네오핀 생태계 구축을 위해 폴리곤 체인에서 큰 기대를 얻고 있는 글로벌 P2E 기대작들과 파트너십을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픽셀배틀 P2E 게임과 네오핀 디파이 플랫폼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글로벌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픽셀플레이 박진배 대표는 "네오핀 파트너십을 통해 대중화된 P2E 게임의 모습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네오핀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게임 본연의 재미와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