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전력 절감 앞장..NS홈쇼핑,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 금상 수상

김준혁 기자 승인 2022.12.02 08:29 의견 0

지난 1일 NS홈쇼핑이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대한전기협회 정승일 회장, 오른쪽 NS홈쇼핑 커뮤니케이션본부장 김용만 상무 [자료=NS홈쇼핑]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NS홈쇼핑이 소비전력 절감과 폐기물을 줄이는 전기에너지 절약 실천을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대한전기협회가 실시한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일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57회 전기의 날 기념 전력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함께 이뤄졌다.

전국 128개 사업장이 참여한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는 과거 3년간(2018~20년)의 여름철 피크기간(7~9월)과 2022년 동기간 전력사용량을 비교한 전력절감량 및 에너지절감을 위한 운영 프로그램 등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NS홈쇼핑은 고압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NS홈쇼핑은 3년간 평균 26%의 에너지 절감 실적을 기록했다. 21년 4개 스튜디오의 할로겐 495개 등을 할로겐 등보다 100배이상 수명이 긴 LED로 전면 교체함으로써 연간 67% 소비전력 절감과 폐기물을 줄이는 성과로 높은 평가를 받아 금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 커뮤니케이션 본부장 김용만 상무는 ”NS홈쇼핑은 전기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해 에너지 절약에 대한 임직원의 공감을 얻어 보다 강하고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 절약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23년에는 미디어월 등 친환경 설비 구축 등을 통해 더 많은 전기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