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레스토랑 인기 메뉴..CU, 일본 가정식 ‘토끼정’ 간편식 시리즈 출시

김제영 기자 승인 2022.11.28 08:13 의견 0
CU는 일본 가정식 외식 브랜드 ‘토끼정’ 시그니처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MR 시리즈를 오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자료=BGF리테일]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CU가 계묘년을 맞아 특별한 협업 간편식을 선보인다.

CU는 일본 가정식 외식 브랜드 ‘토끼정’ 시그니처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시리즈를 오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CU는 2023년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을 맞아 토끼 콜라보 시리즈 1탄으로 동명 (同名)의 인기 레스토랑과 손잡고 간편식 상품들을 내놓는다. CU는 연초까지 2030세대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토끼 캐릭터 및 브랜드와 협업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토끼정 간편식 시리즈는 도시락, 삼각김밥, 냉장면, 냉장안주 등 총 6종으로 출시된다. 개발 과정에서 토끼정 메뉴개발팀이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토끼정 카레까츠정식 도시락’은 토끼정의 인기 메뉴인 카레까츠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상품이다. 매콤한 카레와 돈까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으며 매장에서 제공되는 상품처럼 구현했다.

‘토끼정 스팸계란마요 삼각김밥’은 스팸과 계란 스크램블의 조합이 일품인 스팸소보로덮밥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삼각김밥이며 ‘고로케크림카레우동’은 부드러운 감자크림과 카레를 조합해 만든 특제 소스에 우동면을 비벼먹는 상품이다.

내달 중순에는 토끼정의 인기 메뉴인 명란크림파스타와 함박스테끼, 고구마 고로케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CU가 RMR 간편식 시리즈에 힘을 주는 이유는 코로나 재확산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기 레스토랑과 손잡고 선보인 상품들이 높은 가성비와 완성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9월 미쉐린 빕구르망 대표 맛집들과 손잡고 선보인 RMR 간편식 시리즈는 출시 2개월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량 130만 개를 넘어섰다.

BGF리테일 상품개발팀 최해욱 MD는 “다가오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반영하고 색다른 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토끼정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상품화한 협업 간편식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HMR 상품들의 출시가 예고된 만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간편식 품질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