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치 못한 인력 공백 보완 돕는다..바로고,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크몽’과 제휴 계약

김제영 기자 승인 2022.11.24 08:08 의견 0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는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크몽’과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자료=바로고]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바로고가 갑작스러운 구인난을 겪는 상점주를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는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크몽’과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로고는 크몽에서 운영중인 알바 매칭 서비스 ‘쑨(SOON)’을 상점주 사이트 ‘든든상점’에 연계해 예상치 못한 인력 공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점주들의 고민을 덜겠다는 계획이다.

크몽의 ‘쑨(SOON)’은 단기 근무자 채용부터 결근 방지, 출근 내역 등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근무자 경력, 결근내역, 리뷰 등 ‘쑨(SOON)’에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칭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서비스 신청 상점주에게 ‘쑨(SOON)’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바로고 이주석 상점플랫폼 그룹장은 “갑작스러운 인력 공백 등 구인난으로 골머리를 앓는 상점주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든든상점은 상점주 분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